총서 및 발간물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작성자
뉴스통신진흥회
작성일
2019-08-08 17:14
조회
7

뉴스통신진흥총서 - 19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목차-

1부 토대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과 그 기원

1장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한 이해와 평가/27

2장 대중사회 이론과 선전 이론/65

3장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규범 이론/103


2부 논쟁 : 방법론적 쟁점과 커뮤니케이션학의 분화

4장 미디어 효과 트렌드/147

5장 비판적 문화 트렌드의 출현/200

6장 미디어와 인간 발달에 관한 이론 : 아동과 청소년 발달/243

7장 수용자 이론 : 이용과 수용/287

8장 미디어 인지와 정보 처리 이론/328

9장 사회에 미치는 미디어 효과 이론/370

10장 미디어와 문화 이론 : 사회 세계에서 의미 구성하기/422


3부 미래 : 미디어 연구의 전망과 도전 과제

11장 미디어 이론과 연구의 미래/469


참고문헌/511

찾아보기/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