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보호정책

저작권 보호정책

저작권 보호정책은 뉴스통신진흥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되는 정보가 무단으로 사용되거나 타인에 의해 임의로 가공 또는 변조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되는 경우로 인하여 정보 이용자에게 피해를 끼치는 사례를 방지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뉴스통신진흥회가 발간하는 자료들은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서, 별도의 저작권 표시 또는 출처를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뉴스통신진흥회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따라서 뉴스통신진흥회가 발간하는 자료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뉴스통신진흥회에서 제공하는 자료로 수익을 얻거나 이에 상응하는 혜택을 누리고자 하는 경우에는 뉴스통신진흥회와 사전에 별도로 협의를 하거나 허락을 얻어야 하며 협의 또는 허락에 의한 경우에도 출처가 뉴스통신진흥회 임을 반드시 명시해야 합니다.
뉴스통신진흥회 홈페이지의 자료를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다른 인터넷사이트에 게재하는 경우에도 단순한 오류 정정 이외에 내용의 무단변경을 금지하며, 이를 위반할 시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도, 비평, 교육, 연구 등을 위하여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본 사이트의 자료를 인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인용은 저작물의 일부분으로 한정되어야 하며 무단복제, 배포하는 경우 저작권법에 의한 지적재산권 침해죄에 해당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